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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사내벤처 '스튜디오341' 최종 6팀 선발…3개월 후 분사 목표

LG전자 직원이 스튜디오341에서 아이템을 발표하는 모습. /LG전자

LG전자가 우수한 사내벤처 독립 작전을 시작한다.

 

LG전자는 최근 '스튜디오 341'을 통해 사내벤처 6팀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튜디오341은 사내벤처 선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3개월 간 사업성 검증과정을 거쳐 스핀오프를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금성사가 시작된 부산시 연지동 341번지 이름을 따 시작했다. 먼저 13팀을 1차 선발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육성하는 과정을 거쳤다.

 

LG전자는 내부 IR 행사를 통해 자격을 갖춘 6팀을 엄선했다. 아이템 사업적 가치와 솔루션 타당성, 변화 수준과 팀 역량 등을 고려했다. 당초 5팀을 선발할 계획이었지만, 기회를 넓히고자 규모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선발된 6팀은 ▲모든 기업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하도록 하는 '마스킷' ▲콜드체인 운송을 위한 모듈형 냉장고 '신선GO' ▲대학생과 자영업자를 위한 스마트오더 솔루션 '큐컴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재생소재 연결 플랫폼 '파운드오브제' ▲에너지 분할 측정 AI 솔루션 'TungKit' ▲스마트 센서 기반의 골프장 그린 관리 및 퍼팅 솔루션 'X-Up' 등이다.

 

6팀은 다음달부터 현업에서 분리돼 외부 별도 사무실에서 사업경쟁력 제고 과정을 거친 후 내년 3월 최종 스핀오프 여부를 검증 받는다. 스핀오프를 결정한 팀에는 LG전자와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업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공동으로 팀 당 최대 4억원의 창업 자금을 투자한다.

 

LG전자 사업기획담당 강성진 상무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은 사내에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을 널리 확산하는 것에서 나아가 새로운 기술과 상품·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을 스핀오프하며 더욱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는 "스튜디오341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LG전자 임직원들의 새로운 역량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LG전자의 인적 자산에 블루포인트의 스타트업 전문성을 결합해 '생활의 혁신'을 가져오는 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된 사내벤처 제도와 함께 사내독립기업(CIC) 등을 통해 임직원의 아이디어와 경험·역량을 기반으로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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