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소외계층을 위한 '소셜셰어링' 활동에 나섰다.
◆ 지역상생 프로그램 동참
비씨카드는 '따뜻한 겨울나기 자선바자회'에 빨간밥차와 이동푸드마켓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구청과 후원 기업이 함께 소외계층의 겨울을 준비하는 지역상생 프로그램이다. 비씨카드는 빨간밥차를 파견해 행사 참여 대상 500명에게 떡볶이 등 간편식을 제공했다.
행사 준비를 위해 이동푸드마켓 차량도 지원했다. 수혜 대상이 보다 편리하게 생활용품 등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향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건강식을 지원하는 소셜셰어링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우상현 비씨카드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는 소셜셰어링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넥슨과의 협업 1주년을 기념해 맞춤 행사를 준비했다.
◆ 최대 35만 포인트 제공
현대카드는 '넥슨 현대카드' 출시 1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최대 35만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 받기'행사를 운영한다. 다음해 1월 11일까지 누적 30만원 이상 결제 후 수령 기간 이내 '지금 혜택받기'를 신청한 회원에게 2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가맹점에서는 특별 포인트를 지급한다. 내년 4월말까지 매월 최대 3만 포인트 내에서 이용 금액의 50%를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넥슨 현대카드 회원들의 선호도가 높은 분야는 ▲넥슨(15.7%) ▲온라인쇼핑(14%) ▲배달서비스(6.5%) 등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넥슨 현대카드 및 넥슨 현대카드 언리미티드를 보유한 회원이 제휴서비스에 동의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응모하면 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난 2022년 공개한 넥슨 현대카드는 던전앤파이터 신규 디자인 및 블루 아카이브 한정판 플레이트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진화를 거듭해왔다"고 말했다.
우리카드가 업사이클링을 위해 서울새활용플라자에 폐공카드 4만장을 기부했다.
◆ 지난해 플라스틱 감축량 1만1915톤(t)
우리카드는 전문가의 손을 거쳐 발급을 중단한 폐공카드를 새활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세계 최대규모 새활용 복합문화공간이다. 폐공카드 가공은 서울새활용플라자에 입주한 '버즈더퍼즈'가 담당한다. 폐공카드로 네임택을 제작할 예정이다.
새활용이란 재활용을 넘어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본래보다 더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버즈더퍼즈는 '2023년 대한민국 ESG친환경 대전'에서 와인병을 재활용한 와인플레이트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폐기하는 플라스틱 자재의 재활용으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이번 기부로 만들어진 공카드 활용 작품은 제작 전시 등을 통해 추가적인 협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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