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ESG 캠페인을 진행했다.
◆ AI 설계사 '코대리'와 함께하는 플로깅
NH농협생명은 지난 22일 코대리와 함께하는 ESG플로깅 캠페인 '착한 줍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Z직원들을 주축으로 7km의 남산 둘레길 코스를 조깅하면서 쓰레기 줍기를 진행했다.
착한 줍깅 캠페인의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고자 시작했다.
캠페인에 함께한 코대리는 보험업계 최초로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다. 기존 타사 챗봇들이 보험상품·계약관리 중심인 것과 달리, 코대리는 고객과 대화를 통해 보험상품을 안내한다.
NH농협생명은 "코대리는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의 자회사가 모범 기업문화를 인정받았다.
◆ DBCSI손해사정, '여가친화인증' 기업 선정
D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DBCSI손해사정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도는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 운영하는 기업에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 151개 사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 여가친화인증은 지난 2022년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에 이어 두 번째다. 임직원의 삶과 일의 양립을 중요시하는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전흥태 DBCSI손해사정 대표는 "즐거운 회사생활을 통해 직원과 회사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회사 내 성장과 자기계발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AIA생명이 새로운 보험 상품을 선보였다.
◆ 전 연령을 위한 60여개 특약
AIA생명은 어린이부터 고령자 및 유병자까지 보장하는 60여개 특약을 골라 맞춤 설계할 수 있는 '(무)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 가입한 건강보험이 있어도 ▲암 ▲뇌혈관 ▲심혈관 등 3대질환 진단과 치료부터 ▲치매 ▲치아 ▲어린이 보장 등 필요한 특약만 추가 가입할 수 있다.
특약 선택 시 암 진단 및 치료와 암 예방을 위한 8대기관 양성 신생물 수술과 폴립수술이 보장된다. 최소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확대한 핵심 보장 가입연령과 전 연령이 하나의 보험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 설계하길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했다"며 "기존 대비 늘어난 특약과 강화한 핵심보장 범위가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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