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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홈앤쇼핑, 中등 해외 직구시장 공략한다

웨이하이 횃불 하이테크 산단관리委와 전자상거래활성화 협약

 

내년 1월 중 현지에 직구 전용관 신설…배송 평균 4일로 단축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앞줄 왼쪽 2번째)가 곡전홍 웨이하이 첨단기술지구 상무국 부국장(앞줄 맨 왼쪽), 공위빈 웨이하이 고신구 당공위위원 관리위원회 부주임(뒷줄 가운데)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직구 시장 공략에 나선다.

 

홈앤쇼핑은 중국 직구 전용매장을 열기위해 중국 웨이하이 횃불 하이테크 산업단지 관리위원회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7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특구로 지정된 중국 웨이하이는 약 800개의 E-커머스 업체, 50만 SKU(재고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단위)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래액만 약 6조원의 시장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무표면세(부가가치세 비과세), 소득세·통관 편의화 등 다양한 강점이 존재하고 한국과도 가장 가까운 물류항을 가진 지역으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직구 물류의 약 85%를 점유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이번 MOU를 통해 내년 1월 중 중국 직구 전용관을 신설할 계획이다. 전용관이 개설되면 빠른 통관 및 빠른 배송을 지원받아 기존 10일 이상 걸리던 배송을 평균 4일 내외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취소 및 반품 시에도 편의를 개선해 더욱 편리한 직구 전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중소기업 상품을 중국 웨이하이산업단지를 통해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수출하는 것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국의 다양한 유명 브랜드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게 홈앤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며 "오는 1월 중 문을 열게될 직구 전용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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