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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NH농협카드·KB국민카드

상담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한 상담사들이 청강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상담사들의 역량 강화와 심신 안정을 위해 외부 강사를 초청했다.

 

◆ 상담사 권익 보호 나서

 

NH농협카드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초청 강연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내 가치의 발견, 셀프 리더십'이다. 상담사는 연중무휴 소비자와 접촉하는 만큼 권익 향상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자존감 향상과 마음 치유 강연 요구를 반영해 상담사 스스로 직업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자는 취지다.

 

강연은 전국 상담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내달 7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서울 및 부산센터의 인·아웃바운드 콜센터 상담사 및 관리자 700여명에게 추가 강연을 시행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고객과 최접점에서 우수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담사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이해정 KB국민카드 부사장과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금융회사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5년 연속 A등급…두 번째 수상 영예

 

KB국민카드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평가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다. 5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다. 평가에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지배구조 관련 모범 규준을 반영했다.

 

경영전략 및 내부통제에 기후변화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배구조 고도화 시스템 구축과 건전한 보상체계 수립·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의 모범 사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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