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KCC, 전자사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서 최우수기획상

대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호평'

 

KCC가 발간하는 전자사보 'KCC웹진' 화면.

KCC가 발간하는 전자사보 KCC웹진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최우수기획상을 수상했다.

 

27일 KCC에 따르면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자사의 웹진이 MZ 세대의 트렌드에 부합하고 고유의 기업문화가 잘 녹아있으면서도 대외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획상을 받았다.

 

KCC웹진은 KCC 뿐 아니라 계열사인 KCC글라스, KCC건설, KCC실리콘 등의 제품 및 사업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웹진 발행 이후 누적 조회수 33만, 방문자수 4만명을 돌파해 전년 방문자수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KCC는 웹진 콘텐츠 및 디자인을 개편해 내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할 계획이다.

 

SNS 채널과의 연계를 더 강화하고 동영상 콘텐츠도 대폭 늘려나갈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웹진에서 웹캐스트(Webcast), 즉 웹방송국 형태로 발전시켜 사내 방송으로서의 미디어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정민구 팀장은 "기존 인쇄사보에서 웹진으로의 전환 이후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영상 중심 컨텐츠로 임직원들의 소통을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야기와 사내외 소식을 다루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제공해 볼거리도 늘려 유연하고 재미있는 회사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