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가 KGM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일한다.
KG모빌리티는 국내 시장에서도 명칭을 KGM으로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KGM은 지난 4월부터 해외 시장에서 KGM을 사용해왔다. KG모빌리티 이니셜로, 국내에도 도입해 브랜드를 일원화한다는 방침이다.
KGM은 날개를 형상화한 윙 엠블럼을 바탕으로 BI를 제작했다.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간결하고 명료하게 시각화했다.
KGM은 이를 위해 다음달까지 전국 200여개 판매 대리점 간판을 모두 KGM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전국 50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도 순차적으로 교체작업을 진행키로 했다.
아울러 토레스 EVX에 선 적용한 레터링인 KGM을 다음달부터 생산하는 모든 차종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KGM은 지난해 11월 KG그룹에 인수돼 지난 3월 사명을 변경하며 경영 정상화 노력을 이어왔다. 4월 특장법인인 KG S&C를 설립하고 7월에는 KGM 커머셜(에디슨모터스) 인수, 10월에는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 MOU 체결 등 성과를 냈다.
앞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새로 개발하고 인증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에서도 베트남 푸타그룹과 협력하고 사우디아라비아 SNAM과 CKD 공급 계약을 체결해 내년 제품 양산을 하는 등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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