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렌드 2024·2025' 개최…'자기 세계관 설정하고 깊숙이 몰입'
현대L&C가 2024년 인테리어 핵심 트렌드를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인트렌드(Intrend) 2024·2025'에서 2024년 인테리어 핵심 트렌드로 자기 만의 세계관을 설정하고 깊숙이 몰입하는 '하입코어(HYPECORE)'를 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인트렌드 세미나는 현대L&C가 지난 2010년을 시작으로 매년 다음해 유행이 예상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로, 최신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 트렌드 정보를 공유한다. 올해 행사에는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 전문가·학계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했다.
14회째를 맞은 이번 인트렌드 세미나는 ▲거시 트렌드 ▲공간별 건자재 트렌드 ▲제품군별 건자재 트렌드를 주제로 세분화해 총 3부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일상에 스며든 풍경 '네이처 스케이프(Nature Scape)' ▲작은 변화가 주는 충만함 '미니-풀니스(Mini-fullness)' ▲나를 찾아가는 여행 '도파민 다이브(Dopamine Dive)' 등 총 3가지 트렌드를 소개했다.
2부에서는 앞서 제시된 양상들이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어둠을 통한 진정', '주변 지형을 이용한 건축' 등 4가지 키워드로 국내 우수 사례들을 살피며 최신 자재 트렌드를 분석했다. 마지막 3부에선 현대L&C의 주력 제품군인 인테리어 스톤·필름 마감재·벽지 등 각 제품군별 트렌드를 소개했다.
세미나 주요 내용은 이달 중 현대L&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신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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