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전동화 전용 연구 공간을 만들고 '뉴 모비스'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현대모비스는 5일 경기도 의왕연구소에 '전동화 연구동' 설립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동화 연구동은 전동화 부품 개발을 위해 시험과 성능 평가, 품질분석 등을 할 수 있는 곳이다. 2만1600평 규모에 지하4층, 지상 5층 규모로 시험동과 품질분석동 등 부속 건물도 함께 만들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경기도 용인 마북연구소와 의왕, 서산 등으로 분산됐었던 전동화 R&D 역량을 한데 모을 수 있게 됐다. R&D 효율을 개선하며 전동화 시장에 선제 대응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북 연구소도 계속 운영한다. 의왕연구소가 전동화 부품 기술 개발에 특화하는 대신, 마북연구소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샤시 안전 등 핵심 부품 개발을 주도한다. 아울러 서산주행시험장에서 실제 차량 성능과 신뢰성을 평가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전동화 연구동 설립을 계기로 전문 연구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우수 인력들을 모아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전동화 기술 개발 핵심 연구 센터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은 이날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전동화 연구동은 최적의 연구 환경을 갖춘 차세대 전동화 기술의 전략 거점"이라며 "전문 연구 인력을 중심으로 핵심 역량을 집중해 전동화 분야 혁신 기지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그 밖에도 현대모비스는 전세계 9곳에서 전동화 생산 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미와 동남아시아 등에도 6곳 거점을 새로 구축하고 있다. 북미 투자 자금 9억4000만달러를 유치하는데도 성공했다. 배터리시스템(BSA)과 구동(PE)시스템 등 포트폴리오를 앞세워 시장에 대응한다는 전략, 올 3분기까지 전동화 부문 누적 매출만 9조794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실적을 벌써 뛰어넘은 상태다. 신뢰도를 바탕으로 폭스바겐 등 해외 주요 완성차업체에 공급 계약을 맺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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