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자체 보유한 3000만 고객의 금융생활 빅데이터를 심층 분석한 'NH금융여지도'를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NH금융여지도는 전국적으로 고른 분석표본을 기반으로 소득, 소비, 저축, 대출 등 4개 주제를 설정,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시도민들의 금융생활을 분석한 시각화 통계 보고서다.
올해는 기존 시군구까지인 상권분석 범위를 행정동까지 확장했다. 소비품목 트렌드 부문에도 5대 소비품목(1차산업)의 매출을 비교 분석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정재호 NH농협은행 데이터부문 부행장은 "NH금융여지도의 콘텐츠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향후 지자체의 소상공인 정책 수립 및 청년창업 지원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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