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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사내벤처 ‘하트트래블’ 내년 분사…가입자 880명 돌파

하트트래블 소개 이미지./LGU+

LG유플러스가 사내에서 키운 스타트업인 데이팅 서비스 '하트트래블 내년 분사시킬 예정이다. '하트트래블'은 홈페이지 오픈 6개월간 매칭률 48%, 가입자 880명을 돌파했다. 성과에 힘입어 사내벤처 분사에 나서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팅 서비스 '하트트래블'을 만든 사내벤처팀 'D사내벤처TF'가 내년 '케미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내년 상반기 분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하트트래블이 홈페이지 오픈 6개월 만에 매칭률 48%, 가입자 880여명을 돌파하는 등 순항하면서다.

 

'하트트래블'은 카메라 없이 진행되는 연애 프로그램 콘셉트로 한 기수당 남녀 총 12명을 선발해 1박 2일간의 여행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모임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가 본인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작성해 제출하면 하트트래블의 자체 매칭 시스템으로 서로의 이상형을 분석해 매칭 가능성이 높은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후 선발된 참가자들은 데이트를 통해 모임 종료 전 서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한 뒤 연락처를 교환해 최종 매칭 여부를 결정짓는다. 1기 모임에 참여해 매칭에 성공한 한 커플은 실제 결혼까지 성사됐다.

 

D사내벤처TF는 하트트래블의 강점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상대방을 선정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최근 기준 매칭률은 48%로, 연령별 이용자층은 ▲20대 37% ▲30대 59% 등 2030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가평여행을 진행한 1기 커플에선 실제 결혼 커플이 나오기도 했다. 또 D사내벤처TF는 여행이 부담스러운 참가자들을 위해 당일 모임 진행이 가능한 '하트트래블 라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 3일 신청이 마감된 라이트 버전 1기 모임은 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하트트래블은 내년 상반기 분사를 앞두고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 규모 확대에 돌입했다. 현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앱) 버전도 준비하고 있다.

 

박세훈 LG유플러스 D사내벤처TF 팀장은 "일반적인 데이팅 서비스와 달리 이상형에 맞춰 참가자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 인기 이유"라면서 "데이팅 앱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트렌드에 맞는 소개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다듬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8년부터 사내 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벤처로 선정된 팀에게는 1억 2000만원 의 지원금과 업무 공간을 지원하고 약 6개월간 사내 멘토링과 엑셀러레이팅 등의 과정을 통해 사업화 여부를 판단한다. 현재까지 스마트물류 스타트업 '디버'를 포함해 총 6개 사내벤처를 분사시키는 데 성공했다. 총 투자유치 금액은 77억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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