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는 지난 5일 사하구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 별관 2층에 현장 중심 고령친화용품 홍보체험관 '작은 해피시니어 7호점' 몰운대 나무그늘을 개소했다.
현장 중심 고령친화용품 홍보체험관 '작은 해피시니어'는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시사회복지관협회가 협력해 종합사회복지관에 설치했다. 누구나 고령친화산업 관련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체험할 수 있으며 복지정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작은 해피시니어는 2017년 시작해 ▲백양 나무그늘 1호점(사상구) ▲개금 나무그늘 2호점(부산진구) ▲파랑새 나무그늘 3호점(해운대구) ▲중구 나무그늘 4호점(중구) ▲화명 나무그늘 5호점(북구) ▲연제 나무그늘 6호점(연제구)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작은 해피시니어 7호점 '몰운대 나무그늘'에는 ▲고령자를 위한 낙상방지매트를 제조하는 코지매트 ▲ 고령친화 보행운동기구 '딥다트레이너'를 개발한 리디자인 ▲고령자 경도인지 장애 예방 인지 훈련'싱크테이블'개발하는 스마트빅 ▲분리 이동형 전동침대를 제조하는 옵토닉스 ▲호흡근훈련기기를 제작하는 지에이치이노텍 ▲고령자용 지팡이를 개발하는 아이온 ▲허리/무릎 등 보조기와 보호대 제조하는 티에이치케이컴퍼니 ▲변기형 안전손잡이, 목욕의자 등 복지용구 제조하는 보필 ▲이동변기, 보행보조차 등 복지용구를 제조하는 애스앤애프 ▲경추높이조절 베개를 제작하는 아이원케어 ▲휴대용 간이소화기를 수출하는 나라시스템즈 등이 참여했다.
부산시 이경덕 미래산업국장은 "작은 해피시니어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주민들에게는 관내 우수 고령친화용품 홍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체에는 마케팅 창구로 작용해 고령친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 김민아 관장은 "작은 해피시니어 7호점을 개소한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은 일 평균 500명 이상의 지역 주민들이 방문하는 복지관으로 작은 해피시니어의 개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에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고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고령친화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