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 '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배송 서비스 '내일 꼭! 오네(O-NE)'를 공식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CJ제일제당 제품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받아볼 수 있다. CJ더마켓에서의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내년 1월말 CJ제일제당의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등 타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확장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햇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 박스 단위의 일부 상온 제품에 한해서만 운영한 내일도착 서비스를 전 제품으로 확대했다. 이를 위해 동탄온라인센터와 실시간으로 재고상황을 연동시켜 고객이 주문한 당일 출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형우 CJ제일제당 디지털 사업본부 DTC 담당은 "더마켓의 '내일 꼭! 오네' 서비스로 고객들이 햇반, 비비고 만두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들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통해 보다 나은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제조사가 자사몰에 익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드문 사례다. 전국에 1만1000명의 프레시매니저를 두고 있는 hy 정도가 익일배송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CJ제일제당은 고객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높이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씨제이더마켓 유료 멤버십 '더프라임'의 회원비를 월 2000원, 연 2만원에서 월 990원·연 9900원으로 대폭 낮춘다. 가입 시 적립금 지급과 함께 제공하던 10% 상시 적립 및 월 1회 무료배송 쿠폰 혜택은 그대로 유지한다. 유료 회원제 문턱을 낮춰 자사몰 가입자 수를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매월 열리는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와 '더프페(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등의 대규모 할인 이벤트는 물론, 신선식품 및 음료 등 타사 제품들도 판매해 고객 편의성도 강화한다. CJ더마켓 누적 회원 수는 현재 350만명(11월 말 기준)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의 배송 서비스 강화와 멤버십 혜택은 자사몰 강화의 일환이다. 최근 식품 기업들은 유통 채널에 제품을 납품하고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 대신 자사몰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D2C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중간 유통 과정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도 줄일 수 있고 가격 결정권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비용 절감을 통해 품질을 높여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도를 선사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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