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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행안부 주관 '국민 행복 민원실' 3회 연속 선정

구미시는 12월 11일 시청 민원봉사실 앞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 제막식을 했다

구미시는 지난 12월 11일 시청 민원봉사실 앞에서 시장, 실·국장,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 고객만족서포터즈, 민원담당 공무원 등이 함께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 제막식을 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세무서, 경찰서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환경과 민원서비스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3년간 인증하는 제도이다. 시는 2017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2020년 재인증, 올해까지 3회 연속 선정돼 2026년까지 3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시는 ▲사회적약자 우대창구 운영 ▲휠체어 이동경사로 정비 ▲민원서식 다국어 번역본 비치 ▲북카페 및 수유실 리모델링 ▲화요 야간민원실 운영 등 사회적약자 맞춤형 이용편의 환경 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일대일 맞춤형 현장코칭 ▲친절미션 챌린지 등 내부 친절 시책을 추진하며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국민 행복 민원실 인증기관에 걸맞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낯설고 불편하지 않도록 민원실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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