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하여 선정한다.
하나은행은 심사를 통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 등을 통해 차별화 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또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정기적인 순고객추천지수(NPS)조사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청취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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