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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온라인 소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최고점…구매부터 사후서비스까지 호평

삼성전자가 디지털을 활용해 소비자 구매 경험 만족도를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평가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DCXI는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표준협회가 9개 산업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구매 전과 구매 중, 구매 후 등 3개 단계에서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개인화 요인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삼성전자는 조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합 가전 부문에서도 1위였다. 구매 전 단계는 물론 배송과 설치, 사용 정보 교육과 고객 지원 및 구매 후 단계까지도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비교하기' 기능을 도입하며 직관적인 구매 정보를 제공했으며, 연결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사용과 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여왔다. ▲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목표치에 맞춰 기기를 자동 제어하며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 ▲제품 등록, 사용 설명서, 필터 구매 등 라벨 내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은 '통합 QR' ▲'보이는 원격 상담'과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 등으로 방문 없이 원격으로 상담·조치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CX팀장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IoT 기술을 제품 구매와 사용, 관리 단계 전반에 접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미국 환경청, 한국표준협회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지속 획득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구매 단계별 고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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