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벤테이가가 더 넓고 편해졌다. 선택지를 수백억개로 넓히며 '비스포크'를 선호하는 국내 럭셔리카 소비자를 정조준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12일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타워에서 '더 뉴 벤테이가 EWB'를 공개하고 공식 출시했다.
벤테이가 EWB는 벤틀리가 2017년 처음 출시한 럭셔리 SUV인 벤테이가 개선 모델이다. EWB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를 의미하듯, 휠베이스를 180mm나 늘려 2열 공간을 프라이빗 제트기 수준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벤틀리는 럭셔리 SUV 시장 정통성도 강조했다. 1994년 고객 주문에 따라 도미내이터라는 이름으로 세계 최초 럭셔리 SUV를 만든 바 있다며, 벤테이가 EWB 역시 럭셔리 SUV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했다.
핵심은 2열, 넓은 휠베이스로 동급 최대 공간을 확보했다. 2500개 이상 부품을 완전히 새로 설계해 긴 휠베이스에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를 더했다. 브랜드에서도 처음으로 내놓은 최상급 시트로, 프라이빗 제트기 일등석 시트를 본따 착좌감과 편의기능을 극대화했다. 22개 방향 조절은 물론 더 두툼한 볼스터와 쿠션을 제공한다. 릴렉스 모드로는 40도 가까운 리클라이닝으로 퍼스트클래스와 같은 자세를 만들어준다.
특히 에어라인 시트는 스스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줄 수도 있다. 세계 최초로 '자동 온도 감지 시스템'으로 탑승자 상태를 파악해 부위별로 열선과 통풍 등을 독립 제어한다. '자세 조정 시스템'은 압력을 감지해 주행 중 3시간 동안 177가지 자세 변화를 제공해 의식 없이 장시간 주행 후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해준다.
벤틀리는 벤틀리타워에 에어라인 시트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헤드폰을 쓰고 영상을 감상하며 에어라인 시트에 앉아 다양한 기능을 직접 만져볼 수 있다.
벤틀리는 오너드리븐 고객도 포기하지 않았다. 좋고 빠른, 동급 최고의 차를 만들고자 했던 창업자 말을 인용하며, 4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550마력을 내는 주행 성능을 소개했다. 세계 최초 48V 전자식 안티 롤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와 바퀴 4개를 모두 조향하는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으로 승차감과 안정성도 극대화했다고 덧붙였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이어간다. 새로 도입한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라이트와 최상급 가죽에 수작업으로 삽입한 다이아몬드 형태 LED, 시트에 다이아몬트 퀼팅 패턴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았다.
특히 벤틀리는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를 강조했다. 국내 럭셔리카 소비자들이 비스포크를 선호한다는 분석,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 240억개에 달한다며 한국 소비자들을 공략할 주요 장점으로 꼽았다.
벤테이가 EWB는 크게 아주르와 뮬리너 2가지 사양으로 판매된다. 아주르는 웰빙을 콘셉트로한 파생 모델, 뮬리너는 최상급 모델로 전용 그릴과 휠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가격은 각각 3억4030만원, 3억9390만원부터 시작한다.
아울러 벤틀리는 벤테이가 EWB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인 '더 뉴 벤테이가 EWB 퍼스트 에디션'도 함께 출시한다. 한국 선호 사양과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격은 3억81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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