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개인 스마트뱅킹을 개편한 '광주 와(Wa)뱅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 공모를 통해 선정된 '광주 와(Wa)뱅크'는 누구에게나 쉬운 그리고 기억하기 쉽도록 탄생한 이름이다. '고객에게 놀라운 서비스로 한걸음 더 다가가 감탄을 자아내며 고객들을 모이게 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광주은행은 '광주 와(Wa)뱅크'를 통해 금융앱을 더 이상 복잡하고 딱딱한 아닌 '비금융생활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정보, 그리고 생활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꾸려나갈 예정이다.
'광주 와(Wa)뱅크'는 광주·전남의 맛집과 여행명소, 지역특산품은 물론이고 배달음식 주문, 해외여행 예약, 생활보험 가입, 게임이나 오늘의 운세 등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광주은행은 이후 배달음식 주문과 광주상생카드를 연동하여 이용자의 정보탐색 시간과 비용절감을 동반한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만보기 등 기능을 탑재한 '건강 콘텐츠', 예금상품 정보 확인이 가능한 '상품몰' 등 다양한 서비스도 탑재할 예정이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은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만큼, 금융앱을 고도화하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와 비금융생활서비스를 지속 확장하여 단순한 금융업무를 넘어 다양한 생활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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