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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처음처럼' '새로'도 오르나…롯데칠성음료, 가격 인상 논의중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소주 제품 처음처럼·새로의 가격을 올해 안에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13일 서울 소재 유통매장에서 처음처럼·새로가 판매되고 있다./뉴시스

롯데칠성음료가 조만간 소주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할 예정이다.

 

17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회사는 '처음처럼'·'새로'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 인상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가격 인상 시점과 수준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인상 폭이나 정확한 일정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의 소주 가격 인상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인상 폭은 다른 업체들과 비슷한 7% 정도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원부자재 가격인상을 이유로 소주와 맥주 가격을 차례로 인상했다.

 

맥주 1위 업체인 오비맥주는 지난 10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6.9% 올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올렸고 '테라', '켈리' 등 맥주 가격도 평균 6.8% 인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소주의 경우 올해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가량 인상됐고, 소주 병 가격도 20% 넘게 상승하는 등 원가 부담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가격 조정은 소주에만 국한하고, '클라우드'·'크러시' 등 맥주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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