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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전기차 충전기 자회사 EVSIS, 북미·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북미에서 시험 운영 중인 EVSIS 충전기.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EVSIS가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 준비를 마쳤다.

 

EVSIS는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북미 시장 인증과 규제를 충족하고, 일본 인증도 준비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올 초 미국 완속, 중급속, 급속충전기 제품 안정성 및 전자파 적합성(NRTL)에 관한 인증을 시작으로 9월에는 에너지 효율성(Energy Star)에 관한 인증을 완료했다. 전력계량법(CTEP, NTEP)에 관한 인증 획득을 통해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마무리했다.

 

EVSIS는 미국 표준인 CCS1과 테슬라 충전포트인 NACS 커플러를 모두 적용한 신규 라인업을 통해 북미 시장 경쟁력도 강화했다. 현재 북미 전역에 설치하고 필드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삼성물산과 함께 충전기 공급 협의를 구체화 중이다.

 

미국 '바이 아메리카 액트(BAA)'에 부합하는 240kW 일체형과 400kW 분리형 초급속 충전기 인증도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한다. 미국 정부가 내년 7월부터 미국 부품 비중을 55% 이상으로 한 규제를 준비하는 상황, EVSIS는 현지 법인과 공장 등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EVSIS는 일본 인증도 내년 상반기 완료할 예정이다. 완속부터 초급속까지 모든 라인업을 대상으로 하며, 뒤늦게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는 일본에 검증된 충전기를 제공하며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EVSIS는 국내에서도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 E-Pit 독점공급에 이어 환경부 급속충전기 600여기 공급 계약을 진행했으며, 거점에 3500여기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중급속 이상 충전기 비중을 70%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 2025년까지 1만3000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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