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가 올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 관계자들을 시상했다.
KAJA는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2023 자동차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업계 및 유관 단체 임직원과 기자협회 회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자동차인은 1년간 자동차 산업과 홍보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시상하는 자리다. ▲산업부문 혁신상 ▲산업부문 공로상 ▲홍보부문(인하우스) ▲홍보부문(홍보대행사) 등 2개 부문 4개상으로, 기자협회 전체 회원사의 부문별 후보 추천을 받은 후 기자협회 집행임원과 이사회, 고문단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산업부문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가 혁신상을,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강남훈 회장이 공로상을 받았다.
이윤모 대표는 인간 중심 브랜드 철학으로 볼보자동차 판매와 상품성, 서비스 등에서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국내 소비자를 위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며 볼보가 소비자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성과도 올렸다.
강남훈 회장은 지난해 10월 취임해 국가첨단전략기술에 '미래차' 분야를 지정시키는데 기여하고 숙원 사업이던 '미래차 특별법안' 통과도 적극 주도했다. 정부와 국회를 대상으로 활발한 활동으로 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업계 애로 해소와 미래차 전환을 도모하는데도 큰 역할을 했다.
홍보부문에는 현대차·기아 김도학 상무와 코콤포터노벨리 한승조 부장이 선정됐다.
김도학 상무는 다양한 언론 행사에서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사업 전략과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모빌리티 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현대차·기아 활동과 비전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승조 부장은 2007년부터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를 홍보하며 업계에 대한 빠른 이해와 원활환 관계 형성을 통해 브랜드 평판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올해에는 벤츠 코리아 비즈니스전략을 커뮤니케이션하며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최대열 한국자동차기자협회장은 "2019년 제정된 자동차인상은 55개 언론사 200여명의 기자들이 올 한해 자동차 산업을 빛낸 자동차인의 공적을 축하하고, 새해에도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달라는 의미로 드리는 상"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도 협회 소속 기자와 자동차 회사 및 기관 관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돼 기쁘고, 다시 한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분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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