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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서울시교육청, 상담예약시스템 ‘위플’ 내년 1월부터 시범운영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플랫폼 개발
21일 ‘서울 위플(Weepl)’ 완료 보고회 개최

서울 위플(Weepl) 플랫폼 주요 화면(개통이후 활성화 예정)/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1일 오후 3시 서울시교육청 본관에서 각 교육지원청 위(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 및 위(Wee) 센터 실장 등을 대상으로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 플랫폼 서울 위플(Weepl)' 완료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1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위플(Weepl)은 사용자 친화형 상담예약시스템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적극 반영하고 학생과 보호자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며 지속적·체계적으로 위기학생을 지원하고자 서울시 교육청에서 개발했다.

 

서울 위플은 학생, 보호자 및 교직원 모두 사용하게 된다. '상담신청' 메뉴를 통해 학생은 대면, 메타버스, 화상상담 등 원하는 유형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마음건강검사'를 활용해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다.

 

시교육청은 '마음건강정보' 게시판에 다양한 자료 및 동영상 아카이브를 구축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1~2월 위(Wee) 센터 중심으로 시범운영을 거친 후 3월 신학년에 발맞춰 대국민서비스를 개통하게 된다.

 

시행에 앞서 서울 위플 플랫폼 활용 안착을 위해 21일 구축 완료보고회에 이어 27일과 내년 1월 4일에는 위(Wee) 센터 관리자 교육을 시행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에 구축된 서울 위플은 위기학생을 더욱 밀착 지원하고자 하는 서울시교육청의 의지를 담고 있다"라며 "심리정서 위기학생의 상담기관이자 안전망인 위 센터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더 많은 학생을 품고 도울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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