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KidsTopia)의 국내외 가입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정식 출시된 키즈토피아는 3차원(3D) 가상 체험공간에서 인공지능(AI) 캐릭터들과 외국어·동물·공룡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키즈 전용 서비스다. 지난 6월 미국·캐나다·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필리핀·브루나이 등으로 진출했다.
지난 5월 말 기준 3400명으로 시작했던 가입자는 글로벌 진출 이후 빠르게 증가하며 지난 9월 14만명을 돌파해 이달 기준 2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말 기준 월간활성방문자(MAU)는 8만2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일간활성이용자(DAU)는 평균 5500명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친구들과 경쟁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인 '퀴즈런'이 도입된다.
또 내년 초에는 아동들이 우주를 공부할 수 있는 '아스트로스테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우주 정거장을 배경으로 아동들이 마치 탐험가가 된 것처럼 공간을 이동해가며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퀴즈를 풀면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키즈토피아에 한국어 버전 생성형 AI를 탑재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키즈토피아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내년 상반기 중 현지 언어를 적용해 일본·대만·태국·인도네시아 등 국가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동남아 시장에 안착한 이후에는 유럽과 남미 등 전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목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웹3사업개발랩장은 "키즈토피아는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제휴사들과 협업해 콘텐츠를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아동들도 키즈토피아를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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