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성탄절 연휴에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SK텔레콤은 전국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일평균 약 1000명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텔레콤은 자사 포함해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 연말연시 근무 인력이 3000여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과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고 말했다.
특히 오는 31일 당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시 대비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며 사전 품질점검과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아울러 내년 1월1일이 되는 시점에 새해인사 등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시지 전송 등이 급증할 트래픽을 예측하고 대비책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3일부터 25일까지인 성탄절 연휴에도 광화문 광장 등 번화가, 주요 축제 때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지역별 별도 소통 대책을 세워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 자사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 A-STAR를 활용해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서비스CT 담당(부사장)은 "이번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기간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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