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DDP 복합문화공간서 미디어아트 전시·팝업 스토어 구경해요"

리솔츠 팝업 스토어 모습./ SBA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복합문화공간 'B the B(비더비)'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전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비더비는 서울의 유망 기업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SBA가 작년 9월 DDP 마켓 안에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와 기획 전시 등이 운영되며, 개관 이래 현재까지 86만여명이 다녀갔다.

 

현재 비더비에서는 이예승 작가와 서율 유망 기업 10개사가 함께하는 '와유소요(臥遊逍遙): Singularity' 전시가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누워서 명승고적의 그림을 즐기는 태도 '와유(臥遊)'와 어슬렁어슬렁 거닐며 걷는 모습 '소요(逍遙)'의 의미를 담고 있다.

 

와유소요 전시에서 이 작가는 ▲텍스쳐 ▲이케바나하우스 ▲레토릭 ▲누지 ▲플로피 ▲파르베샵 ▲에이디스 ▲에프다이어리 ▲베디베로 ▲비욘드클로젯 등 서울 유망 브랜드 10개사의 제품을 자신만의 관점으로 재해석해 작품으로 구현했다. 공중에 떠있는 정원, 무작위로 퍼져 나가는 버블, 무한히 뻗어 가는 클로젯 등 신규 작품 10점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동양화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아트와 AR 기술이 어우러진 체험형 콘텐츠를 경험하게 된다. 각 작품 속 미디어아트에 숨겨진 QR코드를 인식하면, AR 필터를 통해 카메라 속에서 공간과 반응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비더비의 커뮤니케이션 라운지에서 내년 2월 25일까지 열린다.

 

해당 기간 비더비에서는 뷰티 브랜드 '리솔츠'의 팝업 스토어 'Wellness in SEOUL'도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솔츠와 비더비가 협업해 만든 배쓰솔트 '로제 선셋'이 판매된다.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향'을 블랙베리와 장미, 화이트 머스크의 깊은 향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비더비는 화~일요일 정오부터 밤 8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btheb.sba.kr)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