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한신대, 전국 대학생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은상 수상

한중문화콘텐츠학과 4학년 재학생 이다은, 이지윤 학생 수상
‘평생 친구 평생 교육’을 주제로 영상 제작

2023 제4회 전국 대학생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에서 '名家이가네 팀'이 은상을 수상하고 있다./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한중문화콘텐츠학(전공주임교수 김남희) 4학년 이다은, 이지윤 학생이 지난 8일 열린 '전국 대학생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10월 31일에 마감된 이번 공모전은 ▲지역축제 ▲학교 안전 ▲평생학습 ▲자유주제 분야에서 78개 대학, 494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154개 영상 작품이 공모됐다.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3팀, 은상 4팀, 동상 3팀, 장려상 5팀 총 16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스마트교육재단이 후원하는 은상을 수상한 이다은, 이지윤 학생은 홍익대 이혜인 학생과 '名家이가네' 팀을 구성해 '평생 친구 평생 교육'이라는 주제로 졸업과 취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는 주인공과 주인공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주는 친구 '평생학습'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다은, 이지윤 학생은 "영상 속 주인공이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학생 신분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사회에서 여전히 학습자이며, 학습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성장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언제나 학생'이라는 주제를 강조하고자 했다"고 작품 내용을 소개했다.

 

또한 "교내 공모전을 통해 쌓아온 콘텐츠 제작 경험이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과 생활을 통해 얻은 콘텐츠 제작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전국 대학생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은 스마트교육재단(EDUTV)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안전공제중앙회,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가 공동후원하며, 대학생이 제작한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고 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열렸다.

 

'평생 친구 평생 학습'의 일부 장면(작품 캡쳐)/한신대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