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PB 라면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까지 불사하는 이색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 등 점보라면 시리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출시 직후 200일 이상 입고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등의 오픈런 현상을 지속 이어오며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 콘셉트 PB 용기면이다. 8배 이상의 규모를 고려할 시 무려 일반 용기면 1600만개 이상을 판매한 효과로 환산된다.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25의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에 나란히 올라섰다. 육개장, 신라면큰사발 등 내로라하는 라면을 모두 밀어내고 PB라면이 매출 'BEST 2'을 휩쓸고 있는 것은 GS25의 용기면 역사상 최초다.
유명 연예인, 먹방 유튜버는 물론 일반인까지 점보라면 시리즈 먹방 챌린지에 나서며 관련 영상은 수백 건, 영상 누적 조회수는 무려 2억뷰에 달한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유례없는 화제성을 생성해 내며 대용량 상품을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점보라면 시리즈 외 GS25 가성비 PB라면 '면왕'도 인기다. '면왕'은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GS25 용기면 중 최저가(990원)로 내린 역슈링크플레이션 대표 상품이다.
오피스(공단), 학원가 상권 내 GS25 매장을 중심으로 대량 구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포항시 공단 인근 GS25 매장에서는 '면왕' 출시 직후 한 달여 만에 무려 1000개(약 60박스)에 달하는 물량이 팔렸다.
GS25는 내년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점보라면 시리즈 3탄을 필두로 차별화 PB라면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는 전략으로 편의점 PB라면 열풍을 오는 2024년도에도 지속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