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라이브(LIVE)' 시청 고객이 지난해 대비 약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플러스LIVE는 2020년 7월 통신업계 최초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출연해 통신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게 특징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러스LIVE 시청 고객은 지난해 970만명에서 올해 약 95% 성장한 가운데 방송 횟수도 251회에서 320여회로 늘렸다. 같은 기간 스마트폰 개통 건수도 192%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정보 전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 기획 ▲고객 선호도가 높은 셀럽 섭외 ▲고객 특성에 맞춘 방송 편성 등 고객 라이브 채널 이용 경험 혁신 전략이 성장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예를들어 유플러스LIVE는 올해 멤버십 할인 혜택 이용법, 데이터 옮기는 방법, 파손 보험 접수법, 스마트워치로 운동량과 수면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 삼성페이 활용법, 키즈폰 위치추적 방법, 인터넷TV(IPTV) 사운드바에서 음성으로 검색하는 방법 등 정보성 콘텐츠를 다뤘다.
특히 지난달에는 고객이 출연해 LG유플러스의 좋은 점과 개선할 점을 다루고 인기 단말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를 8년째 이용 중인 이영미씨는 이날 방송에서 "폰 배송 시 케이스도 함께 사서 같이 배송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15년째 이용 중인 권성주씨는 "LG유플러스 혜택과 서비스가 많은데 모르는 사람들이 있으니 소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셀럽의 경우 배우 김호영, 인기 IT 유튜버 MR 등이 신규 단말 예약 판매 방송에 참여했다. 개그우먼이자 유튜브 숏코미디 크리에이터인 밈고리즘이 출연한 갤럭시Z폴더블5 예약판매 방송의 경우 언팩 당일 오후 9시에 가장 빠르게 실물 단말기를 공개하며 약 67만명이 몰렸다. 이밖에도 전업주부를 위해 낮 12시에도 새롭게 편성하고 키즈폰을 상시 다루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을 정기적으로 분기별 1회 진행하고 유플러스LIVE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최적화된 아이템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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