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8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와 연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국민생각함 활용 실적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등 7개 항목 16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으며 예천군은 모든 분야에 걸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워크숍을 통한 민원서비스 개선, 당직민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당직근무 매뉴얼 정비 및 당직근무 일지 전면 전산화 등 타 시군과 차별화되는 특수시책 추진으로 고객만족 민원행정 실현에 노력한 공을 높이 인정 받았다.
박상현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시책 개발에 꾸준히 노력해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을 정착시키고 더불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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