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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공기업

[신년사]정상혁 신한은행장 "'고객몰입 조직'으로 거듭날 것"

정상혁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 니즈가 복잡 다양해지고, 초개인화된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정 행장은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해 본부와 영업조직 전반이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고객에게 전심(全心)으로 몰입해야만 고객의 필요에 맞는 남다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다"며 "현장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영업채널 그룹장을 확대배치하고,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영업지원 부문'과 대면·비대면 채널을 총괄할 수 있는 '채널부문'을 신설한다"고 말했다.

 

시스템,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해 금융사고 발생 가능성도 낮춘다.

 

정 행장은 "기술발전으로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한 금융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시스템과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해 안정적인 금융거래를 지원하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밖에도 금융이아닌 타업종과 연계를 통해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한다.

 

정 행장은 "끊임없이 변화할 미래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객, 사회,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넓혀야 한다"며 "금융이 아닌 타 업종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서비스를 발굴하고 비즈니스의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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