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한옥의 매력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서울한옥' 정책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는 '오늘의 집'으로, '오늘 우리의 마음을 담는 집', '오늘 우리의 문화가 살아있는 공간'이라는 확장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서울과 한옥, 과거와 미래, 사람과 건축의 연결'이라는 디자인 방향성을 기반으로 한옥과 풍경을 잇는 기와의 리듬감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또 서울의 새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과의 연결성을 위해 고채도의 포인트 컬러를 사용했다.
시는 향후 '서울한옥' 브랜드를 K-리빙 글로벌 확산 거점인 공공한옥 북·서촌 라운지에 적용하고, 서울시 한옥정책 홍보와 국내외 전시·행사, 한옥 관련 상품(굿즈) 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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