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현장서 모바일 생방송…1일 여행권등 판매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새해를 맞아 콘텐츠커머스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공영홈쇼핑은 이달 28일까지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산천어 축제 현장을 찾아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11일 오후 1시부터 2부에 걸쳐 진행하는 생방송에선 산천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1일 여행권을 3만5910원에 판매한다. 축제 참가 시 현장에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농특산물 교환권 5000원도 제공한다.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부터 시작한 이후 매년 150만명 이상 찾는 강원도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축제가 취소되면서 화천군 뿐만 아니라 관련된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극복하고 화천군은 지난해부터 축제를 재개해 다양한 지역특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빙등 전문가 50여명이 세계 유명 건축물을 얼음 조각해 전시하는 얼음조각광장을 비롯해 얼음 미끄럼틀과 썰매타기, 커피 박물관, 산타 우체국, 얼음 낚시 등 다양한 화천의 지역콘텐츠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한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공영라방 '김시덕의 완판오분전'은 개그맨 김시덕 씨가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콘텐츠 커머스다.
상품 판매가 아닌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DM(Direct Message)을 통해 고객 사연을 받아 사연이 채택되면 공영홈쇼핑 2만원 적립금도 제공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김형준 PD는 "새해에도 공영라방은 전국 곳곳의 다양한 지역 콘텐츠과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공공판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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