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년 전략회의' 개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KB국민은행이 리딩뱅크의 위상을 지켜내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존립 기반인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 13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KB국민은행 전략회의 2024'에서며 "향후 3년이 기존 전통은행들의 명운을 좌우할 결정적 시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35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KB전략회의는 지난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해의 경영 전략 방향을 공유하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전행 차원의 전략적 소통행사다. 올해로 18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번 KB전략회의는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의 축사, 이 은행장의 경영전략 발표, 영업 리더 공로상, 올해의 PG 등에 대한 시상식과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양 회장은 축사를 통해 "행사의 슬로건인 '리드 더 체인지(Lead the Change)'와 같이 우리 사회가 KB국민은행에 바라는 변화는 신뢰받는 금융의 참 역할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이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가 행복한 상생의 가치를 위해 앞장서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기 위한 2026 중장기 전략 목표로 '고객 퍼스트(First), 디지털 퍼스트(First), 미래 금융을 선도하는 리딩금융 파트너'를 제시했다.
이에 더해 향후 집중해야 할 5대 전략 방향으로 ▲지속 가능한 고객 신뢰 확보 ▲새로운 비즈와 글로벌 확장 ▲혁신적 고객접점 강화 ▲압도적 코어 비즈 우위 달성 ▲차별적 역량 및 실행 원천 구축 등을 소개했다.
이 행장은 "올해는 '고객, 현장, 비대면 중심의 대전환'을 핵심 경영 방향으로 삼아 전행 차원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이러한 전략 방향이 고객과 함께 미래를 그리는 KB국민은행의 여정에 꼭 필요한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기에 흔들림없이 끈기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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