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훈 NH농협카드 사장이 데이터 기반 마케팅 확대를 강조했다.
NH농협카드는 윤성훈 사장이 취임사를 통해 올해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윤 사장은 지난 1995년 농협중앙회 입사했다. 이후 ▲경북경영기획단장 ▲NH농협은행 칠곡군지부장 ▲농협중앙회 상호금융여신지원부장 ▲경북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일선 영업 현장과 본부 요직을 두루 경험했다.
윤 사장은 지난 12일 취임사에서 "핵심 사업의 기반을 닦아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영역 및 수익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위기를 넘어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했다.
데이터 사업을 활용해 시장경쟁력을 키우겠다는 포부다.
윤 사장은 "NH농협카드는 영업 채널별 맞춤 전략 수립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으로 결제성 이용액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기민한 대응으로 신사업 및 혁신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했다. 스마트컨슈머를 위한 해외결제 특화상품, 혁신 금융 서비스를 활용한 신규 사업 등을 검토 중이다.
농협카드앱과 NH페이 통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통합 플랫폼을 공개할 계획이다.
철저한 리스크 관리도 주문했다.
윤 사장은 "건전성 관리는 금융업의 근본적인 역량으로 2024년 사업성패는 물론 생존에 있어서도 중요한 문제다"라며 "연체채권 회수전략 고도화 등 건전성 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범농협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경영안를 제시했다. 농·축협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소통 활성화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윤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취약계층 지원 강화, 실질적인 ESG경영 전개 등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며 NH농협카드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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