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OPPING' 론칭…샘플 발송, 해외 팝업행사등 대형 화물까지
한진이 해외에 진출하는 K-패션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선보였다.
한진은 'SWOOPPING(숩핑)'을 지난 16일 새롭게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한진에 따르면 'SWOOPPING'은 2022년 6월 런칭한 기존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WOOPPING'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도 호응이 높다.
특히 'SWOOPPING'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시 국내 집하를 비롯, 면세를 위한 전시회·박람회 등에 사용하는 물품에 대한 관세 등 면제 제도(까르네·carnet) 지원·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한 복잡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진은 런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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