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는 국민들의 에너지 비용 경감을 위해 주유소별 석유 제품 판매 가격을 알려주는 대표적 공공앱인 '오피넷'의 디자인 및 기능을 19일 개편했다고 밝혔다.
'오피넷'은 석유공사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모바일 앱 기반의 유가 정보 서비스로, 전국 주유소 가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약 1억 9000만명(일평균 52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디지털 정부 공모전, 오피넷 챗봇 서비스 소통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시된 사용자 의견을 분석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됐으며, 사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오피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과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었다.
먼저 메인 화면 디자인을 최근 앱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 더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주유소 찾기 실행 화면에서는 주유소 목록과 지도를 동시에 표시하고 주유소 부가 정보(세차장, 24시간 영업 여부 등) 필터 기능을 추가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주유소의 요소수 자동 주입기 보유 여부 등이 추가됐다.
석유공사는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만족도 높은 공공앱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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