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겨울에도 냉동 디저트의 인기가 매섭다.
2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지난 25일까지 홈플러스의 냉동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3% 증가했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홈플러스의 식품 특화 매장 '다이닝 스트리트'의 활약이 냉동 디저트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홈플러스 '다이닝 스트리트'는 식탁의 메인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책임진다는 콘셉트 아래 간편식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아이스크림 등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냉동 디저트류 중 홈플러스 단독 상품의 활약이 돋보인다. '널담 뚱카롱'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벌써 누적 판매량 8만5000개를 돌파했으며, 아이스크림·디저트 섹션에서 매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널담 뚱카롱' 달걀, 우유 등을 허용하는 '락토 오보' 채식주의자도 즐길 수 있도록 일부 동물성 성분을 배제해 만든 상품이다.
또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 제품도 인기가 높다.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선보인 신상품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아이스크림은 지난 18일 출시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3000개를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31일까지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1+1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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