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스텐좌'로 유명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유튜버 '쿠자'의 브랜드 'KOOZA' 제품을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과 TV 방송 등에서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CJ온스타일의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는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일환이다. 쿠자는 유튜브 14만 구독자, 틱톡 300만 팔로워를 두고 있는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다.
쿠자가 CJ온스타일을 선택한 배경엔 30대부터 60대까지 타깃층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은 '쿠자의 주방' 콘셉트에 맞춰 라방과 TV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원플랫폼 전략을 제시했다.
우선 기존 팬덤층인 304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모바일 라방에서 팬 제품을 먼저 선뵌다. 여기에 타깃 확장을 노리는 쿠자 니즈에 따라 TV 방송까지 편성함으로써 3040, 5060 세대 '두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CJ온스타일과 쿠자는 단독 협업 상품도 같이 제작할 계획이다.
2월3일 오후 4시40분 TV 라이브 방송 예정인 '쿠자 316 올스텐 쿠도 나이프'는 칼날에 독일 '오토쿰푸'사의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하고 손잡이에 포스코 316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미슐랭 식당인 스와니예의 이준 셰프와 옥동식의 옥동식 셰프, 묘미 김효중 셰프, 정육공방 정해찬 셰프, 레귬 성시우 셰프 등 유명 셰프들도 직접 현업에서 쿠자 제품을 사용할 만큼 내구성과 활용도를 인정받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팬덤과 CJ온스타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전 채널과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각 브랜드별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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