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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KCC, 홍보인쇄물 재활용·친환경 재료 도입…ESG경영 '강화'

年 15만부 제작…사탕수수 부산물 가공 종이등 활용

 

KCC가 도입한 재활용·친환경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홍보인쇄물.

KCC가 재활용 및 친환경 재료를 적극 도입한 새로운 디자인 표준을 선보이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CC는 1월부터 제작하는 카탈로그, 샘플북 등 홍보인쇄물에 사용하는 용지를 재활용 및 친환경 사양으로 전면 변경하는 디자인 표준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연평균 15만부 규모로 제작하는 각종 홍보인쇄물은 사탕수수 부산물을 가공해 만든 비목재 용지를 활용하고 분리배출이 쉬운 무코팅 및 특수가공(emboss) 방식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30년생 원목 약 533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이 소비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재활용·친환경 디자인 경영 추진을 통해 재활용이 어려웠던 코팅 용지 적용을 변경함으로써 별도의 분리배출 없이도 인쇄물 전체를 재활용할 수 있게 됐다.

 

KCC가 적용하는 용지는 독일 ISEGA 종이 펄프 관련 생분해성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코팅된 종이컵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는데 필요한 시간이 20년인 반면 새로 도입한 용지는 3개월이면 충분하다.

 

KCC 컬러&디자인센터장 맹희재 상무는 "모든 홍보물에 재활용 및 환경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홍보 인쇄물뿐만 아니라 제품 패키징과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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