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분석한 결과 지난해 주요 소비업종의 매출액이 지난 2019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고객 1900만명 대상 조사
KB국민카드는 ▲음식 ▲쇼핑 ▲여행 ▲엔터·스포츠 ▲건강·미용 등의 매출액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소비 성향을 분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지난 2019~2023년 업종별 매출액을 집계했다. 가장 크게 증가한 업종은 '음식'이다. 5년간 25% 상승했다. 이어 ▲엔터·스포츠(20%) ▲쇼핑·마트(13%) ▲건강미용(9%) ▲여행업종(4%) 순이다.
같은 기간 세부 업종별로 살펴보면 배달서비스가 164% 상승했다. 아울러 피트니스와 커피전문점은 각각 58%, 53%씩 증가했다. 디저트전문점과 스포츠 업종은 각각 48%, 45% 올랐다.
지난 2022년과 2023년의 주요 5개 소비업종 매출은 평균 8% 올랐다. 특히 여행 업종이 41%로 가장 크게 상승했다. 이어 ▲음식(8%) ▲건강·미용(8%) ▲엔터·스포츠(6%) ▲쇼핑·마트(2%) 순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엔데믹 전후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회복된 일상과 뉴노멀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생활과 밀접한 소비트렌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트레블로그 즉시 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 지역별 주요 거점 점포 61곳서 가능
하나카드는 하나은행에서 트래블로그를 신청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즉시 발급은 지역별 주요 거점 61개 점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월까지 하나은행 전 영업점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트레블로그로 국내 결제 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한다. 해외 결제 또는 해외 출금 시에는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한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으로 결제가 안되는 고객의 불편을 개선했다. 내달 1일부터 국내외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을 연결 계좌에서 자동환전 후 결제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해외여행이 임박해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을 원하는 손님 요청이 많았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 즉시 발급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호주 퀸즐랜드 관광청 및 빅토리아주 관광청과 맞손을 잡고 여행 이벤트를 기획했다.
◆ 6박 8일간 진행하는 호주 여행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팸 투어 프로그램인 '호주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호주 원정대 10명을 선정한다. 호주 원정대는 오는 3월 10일을 시작으로 6박 8일간 호주 멜버른과 브리즈번을 방문한다. 답사, 맛집 탐방, 각종 액티비티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항공권과 식비, 숙박비 등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다만 제세공과금과 개인 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내달 13일까지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와 '응모 폼' 작성을 완료해야 한다. 이어 빅토리아주와 퀸즐랜드주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방문 희망 장소의 사진을 캡처해 해시태그와 함께 SNS계정에 게시해야 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글로벌 제휴처 발굴을 지속하고, 신규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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