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고객이 가장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가격파격 선언'을 2월에도 이어간다고 31일 밝혔다.
명절 소비를 감안해 초저가 식품 3종으로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를 선정했다. 1월 가격파격 선언 '인기 먹거리'였던 삼겹살은 가격을 더 내려 '특급 게스트'로 더했다.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중 12개는 동일 상품군의 새로운 인기 아이템으로 바꿨다.
소불고기는 고객들이 소불고기를 살 때 대파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은 점을 착안해 대파를 곁들인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로 기획했다. 800g 한팩 가격은 9980원으로 정상가보다 41% 저렴하다.
앞서 해당 상품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진행한 DAY(데이)1 사흘간 13만 개 이상 팔리기도 했다.
2024년을 열며 시작된 가격파격 선언은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하며 내세운 새 가격 정책이다. 월별로 '식품 3대 핵심 상품'과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상품'을 선정해 한 달 내내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2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들은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고객의 실질적인 장보기 비용을 줄이고 유통업계의 가격 할인을 유발해 고객 이득을 배가시키고자 한다. 업계를 선도해온 '1등 대형마트'로서 고물가 부담 줄이기를 선도하는 게 목표다.
초저가 상품에 고객이 몰렸고 주요 유통업체들은 이마트를 따라 잇달아 가격 인하에 나섰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고물가가 이어지는 시기에 이마트는 독보적인 가격 리더십으로 고객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을 낮추고 있다"며 "주요 상품들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하는 것은 이마트가 추구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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