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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신한카드·롯데카드·비씨카드

신한카드 점자카드./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를 위해 상품 개선에 나선다.

 

◆ 점자교재 및 큰 글씨 도입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대상 카드를 모든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상품 5종을 카드플레이트 하나로 통일한다. 카드 정보는 점자로 변경했다. 전면은 점자로, 후면은 고대비 색상의 글자를 균일하게 사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상품안내장도 변경했다. 점자교재 및 서적과 동일한 A4 사이즈로 제작하고, 스프링 제본으로 교체했다. 내용을 큰 글씨로도 기재해 점자를 읽지 못하는 저시력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앞서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개선을 위해 시각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수렴한 의견을 이번 개선에 반영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ESG 경영활동 실천과 시각장애인의 권익증진 및 카드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점자카드와 상품안내장 개선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로카시리즈 400만장 돌파 이미지./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출시한 로카(LOCA) 시리즈가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

 

◆ 로카세트, 라이킷 등 흥행 견인

 

롯데카드는 지난 2020년 8월 출시한 '로카 시리즈'가 출시 약 3년 6개월만에 누적 발급 장수 400만장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400만장 돌파의 가장 큰 주역은 '로카 세트(Set) 카드'다.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한다. '세트 카드시스템'을 적용해 두 장의 카드를 발급하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자동으로 계산한다.

 

이어 '로카 라이킷' 5종은 전체 발급의 26.6%를 차지했다. 혜택에 민감한 2030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다. ▲배달앱 ▲스트리밍 ▲미용실 ▲편의점 할인 등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로카 시리즈는 신용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어떻게 하면 고객이 가장 쓰기 편한 카드를 만들까'에 집중한 상품이다"라며, "고객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400만장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씨카드-하이파킹, '주차 요금 사전 정산, QR결제로 간편 해결'./비씨카드

비씨카드가 주차 요금 간편결제 시스템을 강화한다.

 

◆ 을지트윈타워 시작, 점진적 확대 예고

 

비씨카드는 하이파킹과 함께 주차 요금 간편결제 인프라 확대에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주차 요금 사전 정산 QR결제 인프라 확대 ▲모빌리티·디지털결제 융합 신사업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을지트윈타워'를 시작으로 전국 '투루파킹' 브랜드 주차장 내 무인 주차 요금 정산기에 비씨카드의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점진 적용할 계획이다.

 

오는 29일까지 을지트윈타워 주차장 이용 후 무인 주차 요금 정산기에서 주차 요금을 페이북 QR결제로 3000원 이상 사전 정산하는 고객에게 '페이북머니'를 최대 3000원 적립한다.

 

조명식 비씨카드 상무는 "투루파킹 주차장 이용 고객은 앞으로 QR결제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주차 요금을 사전 정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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