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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새해 건강이 최우선"…보험업계, 헬스케어 서비스 봇물

보험업계, 새해 맞이 고객 건강 챙긴다
삼성화재·삼성생명·한화손보 등 서비스 출시
"헬스케어 시장 입지 다지기...사업 가치 확보"

보험업계가 새해 고객 중심의 건강관리에 집중하면서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유토이미지

새해 보험업계가 고객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건강관리를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헬스케어 서비스란 질병 치료에 나아가 질병 예방·관리, 건강관리·증진 서비스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 1월1일 건강보험에 가입한 20~40세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 '그래비티'를 런칭했다. 건강보험과 피트니스 서비스를 연계하는 보험사는 삼성화재가 유일하다.

 

대상 고객에게 헬스클럽 이용서비스 또는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헬스클럽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내 300여개 시설과 제휴했다.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천송이 선수의 레슨 영상과 운동키트가 제공되는 코어강화 프로그램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 정재원 선수와 함께하는 하체 및 근력강화 프로그램이고 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에게 운동을 통한 일상의 건강한 생활습관 변화를 지원하고자 했다"며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험이 고객의 생활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새해 건강실천 시작'을 테마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0일부터 맞춤형 헬스케어 앱 '더헬스(THE Health)'를 통해 '2024 더 건강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024 더 건강 프로젝트는 새해를 맞아 나의 건강 상태를 바로 알고 한 해 동안 건강을 개선 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더헬스 앱에서 제공하는 '건강등급' 서비스를 활용해 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영상 운동코칭, 식단 기록 및 영양코칭과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더헬스를 통해 모든 국민이 건강해지는 2024년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한 기능과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4월 '레이디(Lady) 헬스케어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Lady 헬스케어 서비스는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는 단계별(Pre·Aid·Post) 케어 서비스다.

 

'PRE-Care'단계는 여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난소기능검사를 우대 지원한다. 'AID-Care'는 난임센터 안내 및 예약, 가임력 Check-up(여성호르몬 검사 등 가임력 및 건강상태 평가) 상품을 우대 할인한다. 'POST-Care'에서는 난자동결시술을 우대하고 전문 심리상담사를 통한 전화 심리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가임력을 보존하고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될 수 있도록 임신·출산(난자동결) 관련한 차별화된 Lady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4월 중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험업계가 새해 고객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배경으로는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입지 다지기가 꼽힌다. 고객 건강관리와 연계해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받는 헬스케어 사업의 가치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헬스케어를 통해 젊은 고객층에게 어필을 할 수 있고 새로운 업종을 확대·확보할 수 있다"며 "보험업계가 관심을 갖고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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