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할리스·테라로사, 북한강 내려다보이는 뷰로 나들이객에 인기
카페가 단순히 커피와 휴식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 '경험'을 즐기는 공간이 되면서, 서울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여러 콘셉트의 대형 카페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리버뷰와 다양한 관광지를 바탕으로 드라이브 명소로 떠오른 북한강 인근에도 대형 카페들이 속속 등장하며 힐링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할리스의 리버뷰 특화 매장 '양평북한강DI점'이 있다. 전 층에 널찍한 통창을 적용하고 어디서도 강을 바라볼 수 있도록 좌석을 비치해, 아름다운 북한강 뷰를 바라보며 자연이 주는 풍경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층과 3층에는 각각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이 위치해 시원한 강 바람과 탁 트인 개방감을 맛볼 수 있고, 노을 지는 북한강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남길 수 있다.
할리스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 드라이브 고객을 고려해 최대 25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리버뷰를 바라보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인석부터 낭만적인 커플석, 편안한 좌식 좌석, 모임 하기 좋은 단체석 등을 마련했다. 매장 안쪽에서도 시야 방해 없이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단을 올려 좌석을 배치하는 등 섬세한 인테리어 구성이 눈길을 끈다.
테라로사는 북한강 대형 카페의 터줏대감이다. 지난 2016년 단독 건물들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 '테라로사 서종타운'을 선보였다. 북카페 컨셉의 테라로사 서종점을 중심으로 음식점, 로컬 식료품점, 라이프스타일 상점 등이 모여 있는 숲속 마을을 컨셉으로 지어졌다. 구름다리 아래 계곡이 흐르고, 식사부터 카페, 쇼핑까지 타운 내에서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스타벅스 유일의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1층에 위치했던 메뉴 주문 공간을 들어내고,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과 40평 규모의 외부 공간을 새롭게 꾸렸다. 이를 통해 야외 펫파크와 합쳐 총 168평의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반려동물과 드라이브를 떠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커피 박물관이 있는 왈츠와 닥터만, 고즈넉한 분위기의 대형 한옥 카페 고당 등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개인 카페까지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어 북한강을 찾는 소비자의 선택지가 넓어지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