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자체 운영 중인 7개 온라인 채널의 인기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14년 만에 바뀌는 지하철 환승 음악' 게시물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엑스,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내 손안에 서울을 포함 7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달성한 건 엑스(X)에 게시된 '14년 만에 바뀌는 지하철 환승 음악'이라는 제목의 콘텐츠였다.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는 592만8000회를 돌파했다.
채널별 핫이슈를 살펴보면, 유튜브에서는 '서울패션위크 라이브 지올 팍'(쇼츠)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불꽃축제 ▲서울 브랜드 슬로건 ▲마약 경각심 ▲전세 사기 피하는 법이 2~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스타그램에서는 'BTS페스타 기념 남산서울타워 미디어파사드(릴스)'가, 페이스북에선 '서울 봄꽃 팝콘길 171곳'이, 엑스에서는 '14년 만에 바뀌는 지하철 환승 음악'이 1위를 기록했다.
블로그에서는 '기후동행카드', '안심세트 지키미', '심야 자율주행버스' 등 실용적인 게시물이 1~3위를 차지했다. 내 손안에 서울에서는 마스크 해제, 손목닥터 9988 모집, 지하철 노선도 개편과 같은 실생활 관련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잼버리 대원을 위한 서울시 프로그램'과 '잼버리 대원 한강 댄스나잇'이 각각 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시정 뉴스를 트렌드에 맞게 만들어 공개할 것"이라며 "시정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해 홍보 효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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