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소상공인 경영지원 플랫폼 셀리 내 콘텐츠를 확대할 방침이다.
◆ 마케팅,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롯데카드는 경영지원 플랫폼 '셀리(Selly)'의 가입자가 누적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셀리는 롯데카드 가맹점주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모든 카드사의 매출·입금내역과 함꼐 현금, 배달매출까지 한 번에 조회 가능하다.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가맹점 운영을 돕는 서비스를 탑재했다.
'매출 올리기' 서비스의 호응도가 높았다는 설명이다. 매출올리기란 소비자에게 ▲할인율 ▲대상 ▲기간 등을 원하는 대로 설계해 쿠폰을 지급하는 기능이다. 서비스 재신청률은 30%다.
최근 '홍보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가맹점주가 원하는 홍보문구를 디지로카앱 '내 주변'에 노출하는 서비스다. 주변 잠재고객에게 내 가게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의 소비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저가커피 매장의 매출 속도가 상대적으로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 소비연령대 확대, 결제데이터로 확인
NH농협카드는 최근 2년간(2022~2023년)의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저가커피 프랜차이즈의 매출액은 37% 성장한 반면 그 외 가맹점은 9% 증가했다. 이어 이용건수는 저가커피 35%, 그 외 가맹점은 5% 늘어나면서 매출액과 이용건수 모두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냈다.
저가커피 소비 고객의 주 연령층은 20~40대다. 총 61%를 차지한다. 그러나 연령대별 이용증가율을 보면 ▲60대(59%) ▲50대(43%) ▲10대(41%) 순으로 중장년층의 방문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NH농협카드는 다양한 결제데이터 분석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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