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남 고성사랑상품권, 도 내 군부 최다 290억원 발행

이미지/경남 고성군

경남 고성군은 고성사랑상품권(이하 상품권)이 올해 경상남도 내 군부 중 최다 금액인 290억 원을 발행하고 국비 지원액 14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4일 밝혔다.

 

내수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은 물론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고성사랑상품권은 올해 국비 14억 원과 자체 군비 15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올해도 10% 할인율로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고성군은 설 명절이 겹치는 2월을 맞아 소비 촉진을 위해 1달간 한시적으로 개인 구매 한도를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확대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지류 상품권의 경우 2월분 당초 판매액 13억 원이 개시한 지 4일 만에 소진되기도 했다.

 

군은 국비가 충분히 확보된 만큼 2월 지류 10억 원을 추가로 발행할 것이라 밝혔다. 상품권이 지역민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 정책이라는 인식과 공감대 속에 예산 확보와 발행 계획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것이다.

 

고성군은 관내에서 상품권 인기가 좋은 첫 번째 이유로 '가맹점'을 꼽았다. 군이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모집한 결과, 2300여 개소가 가맹점으로 등록됐다. 이는 전통시장은 물론 영세 사업자에게까지 소비자가 손쉽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는 의미다.

 

또 지류형 상품권에 이어 모바일 기반 제로페이, 카드형 상품권 총 3종을 다른 지방자치단체보다 빠르게 도입해 젊은 층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군은 상품권을 ▲공공기관과 기업체 직원 포상금 활용 ▲상품권 이벤트 ▲공무원 복지포인트 공급 등을 통해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2018년 처음 도입된 고성사랑상품권은 발행 초창기는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제 10% 할인율과 가맹점 확대 등 특별한 혜택을 무기로 소비자에게 실질적 이득을 주고 있다. 군은 앞으로 내수 소비 촉진을 위한 캐시백 도입을 검토하는 등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사랑상품권은 군민에게 피부로 와 닿는 정책이다. 올해 국비 14억 원에 군비 15억 원을 확보한 만큼 도내 군부 중 최다인 290억을 발행하겠다"며 "앞으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