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신규 프리미엄 카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 무제한 적립으로 강력한 혜택
하나카드는 프리미엄 신용카드 상품인 '제이드(JAD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하나카드만의 프리미엄한 색채'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첫 상품은 '제이드 클래식'이다. 올 상반기 중 3종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이드 클래식'은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하나머니 무제한 적립(1.0%)한다. 이어 전월 실적에 따라 ▲해외 ▲항공 ▲면세 ▲여행 부문에서 하나머니를 1.5% 쌓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 및 백화점, 아울렛에서는 1.2% 하나머니를 지급해 월 최대 10만 하나머니까지 받을 수 있다.
바우처 신청 조건 충족 시 10만원 상당의 ▲호텔 다이닝(10만원) ▲신세계 상품권(10만원) ▲SK 주유권(10만원) ▲배달의민족 상품권(10만원) ▲하나머니 적립(9만원)을 매년 1회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규 런칭한 'JADE'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대중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품격 있는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탕후루의 유행에 힘입어 지난해 디저트 전문점의 매출이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탕후루 먹고 코인노래방 가요!
KB국민카드는 최신 소비트렌트를 분석하기 위해 디저트 전문점과 오락서비스 업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매출액 및 신규가맹점 비중을 분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탕후루 전문점의 신규 가맹점 등록률과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1339%, 1678%씩 증가했다. 이는 디저트 업종 내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신규 가맹점 유입과 매출 증가율로 집계된다.
오락서비스 중 코인노래방의 매출이 연간 60% 상승했다. 신규 가맹점 등록률은 보드게임카페(37%)와 코인노래방(34%)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떡과 한과의 인기를 알 수 있었던 작년 디저트 종류별 소비 분석에 이어, 올해에는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디저트 전문점과 오락서비스 업종의 매출을 살펴보았다"고 말했다. 비씨카드가 고물가와 연말 소비 증가 여파로 지난달 매출액이 지난해 말 대비 감소했다는 분석결과를 공개했다.
◆ 교육분야, 전월대비 매출액 '유일 반등'
비씨카드는 'ABC 리포트' 13호를 공개하고 주요 7개 분야의 매출을 비교·분석했다고 20일 밝혔다.
펫·문화 분야의 매출이 한 달 사이 48.9% 급감했다. 동일 분야 내에서도 펫 관련 매출이 21.5% 감소하는 등 분석 대상 중 매출 하락폭이 가장 컸던 업종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스포츠(17.5%↓) ▲주점(16.2%↓) ▲숙박(14.2%↓) ▲식당(14.1%↓) ▲음료(13.2%↓) 등 분야의 매출이 두 자릿수 하락세를 나타냈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상과 문제점 해결을 위한 기초 연구자료로의 활용은 물론, 정부정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보다 고도화된 분석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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