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K팝 아티스트에 대한 애정 담아
코카-콜라가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을 선보이며 음료를 통한 문화 확산에 나선다.
코카-콜라는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카-콜라 제로 한류(이하 K-웨이브)'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이 공개한 'K-웨이브'는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맛으로 담아냈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그리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함께 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 등이 참석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창의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K-웨이브'가 탄생한 데 이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세 K팝 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프로젝트는 K-문화를 독특한 방법으로 즐겨보자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K-웨이브에는 한국의 맛과 향, 역동력을 함께 담아냈다. 이 제품을 통해 많은 분이 독특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코카-콜라는 'K-웨이브'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Like Magic(라이크 매직)'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코카-콜라와 JYP엔터테인먼트가 컬래버레이션한 '라이크 매직'은 K팝 아티스트를 위해서라면 열정과 애정을 아끼지 않는 K팝 팬들에게 마법 같은 짜릿함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진영 프로듀서와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권정현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는 "'K-웨이브'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웨이브'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된다.
코카-콜라는 'K-웨이브'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오는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 키즈, 있지, 엔믹스의 마법 같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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