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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뷰티 업계, '괄사' 활용해 슬로우에이징 이끌어

레티날 포엑스 괄사아이크림. /종근당건강.

최근 뷰티 시장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슬로우에이징'이 유행하고 있다. '슬로우에이징'이란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데서 시작한다. 이에 따라 젊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듦을 추구하는 것이다.

 

'괄사'를 이용한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도 이와 같다. 괄사는 얼굴이나 두피, 목, 팔, 다리 등 신체 곳곳을 적절한 압력으로 마사지해 붓기 제거와 혈액 순환을 돕는 기구다.

 

26일 뷰티 업계에 따르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 분석 결과, 2023년 '괄사' 언급량은 2022년 대비 32.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썸트렌드는 괄사 인기 요인으로 ▲휴대하기 간편한 크기와 디자인 ▲짧은 시간을 들여 수시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간단한 사용법 ▲즉각적인 붓기 제거 효과 등을 꼽았다.

 

뷰티 업계에서는 다양한 괄사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사용 부위에 따라 디자인이나 재질이 다른 제품을 비롯해 기능성 화장품에 괄사 도구를 장착한 제품도 등장했다.

 

종근당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괄사 아이크림를 선보이고 있다.

 

'레티날 포엑스 괄사 아이크림'은 레티날 성분이 자사 제품 대비 4배 함유되고 글루타치온 등이 배합된 아이크림과 괄사가 일체된 형태다. 편하게 마사지하며 크림을 바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한 사용감뿐만 아니라 실질적 효능도 갖췄다는 것이 종근당건강의 설명이다. 종근당건강은 인체적용시험에서 해당 제품 사용 4주 후 눈가 주름 수 20%, 주름면적이 14%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

 

필리밀리 '세라믹바디괄사'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의 PB브랜드 필리밀리의 '세라믹바디괄사'는 몸의 대근육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괄사 제품이다. 어깨, 팔뚝, 허벅지 등 넓은 면적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제품이 돌기 부분과 플랫 부분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강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강력한 자극으로 확실한 효과를 원할 때는 돌기 부분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자극을 원한다면 플랫 부분으로 마사지하면 된다.

 

'안티파티그 아이 세럼'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오딧세이'는 '롤온' 유형의 화장품을 출시했다.

 

'안티파티그 아이 세럼'에는 금속 볼이 내장되어 있어 제품 사용 시 눈가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눈의 피로와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이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괄사로 얼굴 라인을 마사지하는 것과 같은 효과"라며 "남성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슬로우에이징 기능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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